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EXTMATCH

    다음경기

    vs

    09월 09일(토) 19:00 @수원W

  • PREV MATCH

    이전 경기

    3:1

    08월 19일(토) 19:00 @제주W

뒤로팬존메인

클럽뉴스

클럽뉴스[리뷰] '김영욱 1골 1도움' 전남, 강원 꺾고 4연승 성공

2017-04-29


전남드래곤즈가 4연승을 달성하며 중위권 도약에 성공했다.

전남은 29일(토) 오후 3시 홈 경기장인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가진 'KEB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8라운드 경기에 강원 FC를 상대로 2-1승리를 거뒀다.

전남은 이날 경기에 최근 3연승(FA컵 포함)을 기록하며 입증 된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그 만큼 최근 경기에서의 흐름이 좋았기 때문에 큰 변화보다 준용을 선택했다.

최근 강팀과의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과 결과를 거두고 있는 강원과 경기는 쉽지 않았다. 이근호 선수를 내세운 강원은 좋은 공세를 펼쳤다. 이에 비해 전남은 이렇다고 할만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전반전을 0-0으로 마친 전남은 후반들어서도 쉽게 기회를 만들지 못하자 허용준 카드를 선택했다. 이런 노상래 감독의 선택은 적중했다. 전남은 허용준 선수가 투입 된 이후 공격에 활기를 찾았고, 골까지 기록했다.

전반과 후반 초반까지 골을 기록하지 못했던 전남은 후반 13분 자일의 골로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우측 사이드에서 김영욱이 깊게 올려준 볼을 자일이 헤딩 골을 성공시킨 것이다. 최근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던 자일은 3경기 연속 골을 성공시켰다.

자일의 골이 터진 이후 전남은 9분만에 추가 골을 성공시켰다. 자일의 골을 어시스트했던 김영욱이 이번에는 직접 골을 성공시켰다. 사이드에서 돌파를 하던 김여욱이 상대 수비를 제치며 돌파한 끝에 골을 성공시킨 것이다. 김영욱의 돌파가 눈에 띄었다.

이후 전남은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을 이어가고 있는 수비라인과 골키퍼 이호승이 강원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냈다. 후반 막판 상대 김승용에게 실점을 허용하며 연속 무실점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날 경기 결과로 전남은 최근 4연승(FA컵 포함)을 기록하며 6위로 올라섰다. 시즌 초반 5연패로 리그 최하위에 랭킹되었던 전남이 6위로 올라서며 올 시즌 목표인 AFC챔피언스리그 출전권 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전남은 오는 5월 3일(수) FC 서울과의 원정 경기를 치른 이후 광주(5월 7일)와 수원(5월 14일) 홈 2연전을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