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EXTMATCH

    다음경기

    vs

    09월 30일(토) 15:00 @팔마

  • PREV MATCH

    이전 경기

    1:0

    09월 23일(토) 18:00 @문수

뒤로팬존메인

클럽뉴스

클럽뉴스[리뷰] 한찬희 만회골, 제주에 1 : 3 패배

2017-08-19


전남드래곤즈는 19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유나이티드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27라운드에서 1 : 3으로 패했다.

전남은 최전방에 페체신을 양 측면엔 자일과 김영욱을 앞세워 제주의 골문을 노렸다. 중원에는 한찬희, 고태원, 양준아가 배치됐고, 수비 진영은 현영민, 이지남, 토미, 이슬찬이 골문은 이호승이 각각 지켰다.

경기의 포문을 먼저 연 쪽은 전남이었다. 전반 6분, 페체신이 먼저 유효슈팅을 기록하며 이날 경기 첫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이어 전반 13분에도 페체신이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으나 골문을 빗나갔다. 그러나 전남은 먼저 제주에 일격을 맞았다. 전반 14분, 제주 이창민의 중거리슛이 전남의 골망을 갈랐다. 실점 이후에도 페체신이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했으나 득점 없이 0-1 제주의 리드로 전반이 끝이 났다.

전남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호재를 맞았다. 제주의 윤빛가람이 현영민에게 반칙을 범하며 퇴장을 당했다. 수적 우세를 통해 제주를 압도할 좋은 기회였다. 하지만 시간이 채 흐르기 전에 다시 한번 이창민에 일격을 맞았다. 이번에도 역시 중거리 슈팅에 실점을 허용했다. 이호승이 손쓸 수 없는 각도로 슈팅이 날라왔다. 이후 반격에 나선 전남은 후반 35분, 한찬희가 페체신의 도움을 받아 만회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곧이어 상대 공격수 마그노에 실점하며 경기는 1-3 패배로 끝이 났다.

지난 라운드 선두 전북과 무승부를 거두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전남이기에 이번 경기 패배는 아쉬움이 컸다. 전남은 순위 변동 없이 8위로 이번 라운드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