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EXT MATCH

    다음경기

    vs

    07월 08일(일) 19:00 @춘천

  • DRAGONS
    GOAL LEADER

    최재현
    3득점
    7경기
  • DRAGONS
    ASSIST LEADER

    완델손
    2도움
    9경기
  • DRAGONS
    TOP GAME

    마쎄도
    2득점
    12경기
  • DRAGONS SCHEDULE

    21일-

    휴식

    22일-

    휴식

    23일-

    휴식

    24일-

    휴식

    25일-

    휴식

    26일-

    휴식

    27일-

    휴식

뒤로팬존메인

클럽뉴스

클럽뉴스[리뷰] 전남, 전북 상대로 무승부 기록하며 연승 제지

2018-05-05


전남드래곤즈가 선두 전북을 상대로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나갔다.

전남은 5일(토) 어린이날에 순천팔마운동장에서 가진 전북현대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12라운드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나가는데 성공했다.

이날 전남은 완델손-마쎼도-김영욱 공격 일선을 앞세워 선두 전북을 상대로 선전과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기 위한 일전을 가졌다. 전북은 K리그 주중 일정과 앞으로 가질 AFC챔피언스리그를 대비하여 로테이션으로 전남전을 임했다.

전남은 경기 시작 하자마자 완델손의 강력한 슈팅으로 공세를 펼쳤다. 완델손의 슈팅은 상대 골키퍼의 선방으로 아쉽게 골로 연결되지 못했지만, 전남의 이날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엿 볼 수 있었던 장면이었다.

이후 전남은 공세를 이어나가면서 전북의 골문을 노렸다. 특히 전반 33분에는 마쎄도가 전북의 골문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골로 인정되지 못하면서 아쉬움이 컸다.

이러한 아쉬움 속에서 전북의 중원을 책임지던 정혁이 다이렉트 퇴장을 선언받으면서 전남은 수적 우세함 속에서 전북과의 경기를 이어나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전남은 전북의 골문을 계속 두르렀지만 골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이후에도 좋은 찬스를 계속 살리지 못하던 전남은 오히려 전북에 여러번 좋은 찬스를 내주기 시작했지만 이호승 골키퍼의 선방으로 위기를 피해나갔다. 후반 막판 교체 투입 된 허용준이 헤딩으로 좋은 기회를 만들어냈지만, 경기 결과를 바꾸는데에는 실패했다.

전남은 선두 전북을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을 확보했고, 전북은 전남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승을 9경기로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