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EXT MATCH

    다음경기

    경기 일정 발표 전입니다.

  • DRAGONS
    GOAL LEADER

    허용준
    8득점
    18경기
  • DRAGONS
    ASSIST LEADER

    한찬희
    5도움
    25경기
  • DRAGONS
    TOP GAME

    완델손
    4득점
    29경기
  • DRAGONS SCHEDULE

뒤로팬존메인

클럽뉴스

클럽뉴스[프리뷰] 3경기 무패행진 전남, 3위 울산을 만난다

2018-09-21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전남이 울산을 만난다.

전남은 오는 23일(일) 오후 4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릴 예정인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29라운드 경기에서 3위 울산을 상대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기 위한 일전을 갖는다.

최근 2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하다 지난 2위 경남과의 경기에서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아쉬운 2:2 무승부를 기록한 전남이 이번에는 3위 울산을 상대로 승점 확보 뿐만 아니라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고자 한다.

울산은 최근 10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3연승이라는 좋은 상승세를 이어오다가 지난 9월 2일 인천과의 경기에서 2-3 패배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이 끊긴 상황이다. 지난 포항과의 동해안 더비에서 2:0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는 상황이다.







전남은 이런 울산을 상대로 승점을 확보하기 위한 일전을 갖는데 자신감이 높은 상황이다. 지난주 경남과의 경기에서 0:2로 뒤지는 상황에서도2:2 상황을 만들어낸 저력과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울산과의 경기에서 승점을 확보하지 말라는 법이 없기 때문이다.

오히려 경남과의 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고, 승점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울산과의 경기에서 승점 3점이라는 귀중한 승점을 확보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일 수 있다. 더군다나 울산의 10연패를 끊은 팀이 전남과 함께 최하위 경쟁을 펼치고 있는 인천이기 때문에 전남이 울산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이번 경기는 전남의 홈 경기로 치러진다. 홈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나가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전남이 추석을 앞두고 고향 길로 돌아온 홈 팬들에게 즐거운 축구를 선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승점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남이 울산을 상대로 귀중한 승점을 확보하며 인천과의 승점 차를 벌리고, 상주-대구와의 승점차를 줄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