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EXT MATCH

    다음경기

    올 시즌 경기가 종료 되었습니다.

  • DRAGONS
    GOAL LEADER

    허용준
    9득점
    23경기
  • DRAGONS
    ASSIST LEADER

    한찬희
    5도움
    30경기
  • DRAGONS
    TOP GAME

    완델손
    4득점
    32경기
  • DRAGONS SCHEDULE

뒤로팬존메인

클럽뉴스

클럽뉴스[프리뷰] 전남, 부진의 제주 상대로 원정 징크스 털어낼까?

2018-09-28


전남드래곤즈가 제주 원정 징크스를 털어버린다.

전남은 29일(토) 오후 4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질 예정인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1라운드 경기에서 제주 유나이티드를 만난다. 최근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다 전북에 패하며 좋은 흐름이 이어가지 못했지만, 최근의 흐름을 제주와의 경기에서 이어나가며 제주 원정 징크스를 털어버리기 위한 일전을 갖는다.

최근 전남은 포항, 상주를 꺾으며 2연승을 달성하더니 2위 경남과의 경기에서 3골을 주고 받으며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3위 울산과의 경기에서 1:0 승리까지 기록하며 강등권을 벗어나기 위한 움직임을 보였다. 10위 상주와의 승점차를 3점차로 줄이면서 상주와 승점에서 동점을 기록 할 수 있는 상황에 이르렀다.







하지만, 선두 전북과의 경기에서 결과적으로 0:1로 패하면서 상주와 승점 동점을 기록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결과적으로 전남으로써는 아쉬운 전북전이었지만, 전남으로써는 선발 라인업에서 9명의 선수를 바꾸는 등 로테이션을 가동했음에도 불구하고 후반 막판까지 실점을 허용하지 않다가 막판에 실점을 허용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찾아 본 전북전이었다.

전북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을 확보 할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친 전남이지만, 전남으로써는 로테이션을 가동하면서도 전북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는 점과 주전 선수들의 체력적인 안배를 해줌으로써 이번 제주와의 경기에서 승점 3점을 기록 할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전남으로써는 제주 원정은 전북과의 경기보다 더 어려운 경기다.

지난 2011년 제주 원정 경기에서 승리한 이후 11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고, 지난 2013년 9월부터는 9경기 연속 패하고 있다. 홈/원정 구분없이도 지난 2016년 10월 이후 7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는 등 제주를 상대로 전남은 어려운 경기와 결과를 줄곧 기록해왔기 때문에 전북과의 경기보다 제주와의 경기가 어렵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지난 전북과의 경기에서 원정 경기이고, 최근 전북이 K리그에 집중하고 있음에도 전남이 후반 막판까지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번 제주와의 경기에서 쉽사리 실점을 허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최근 제주가 1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는 점에서 순위를 제외하고는 전남보다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전남으로써는 분위기가 좋지 않은 제주를 상대로 제주 원정 징크스를 털어버리며 제주 원정 징크스와 강등권 탈출을 위한 좋은 결과를 거둘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