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NEXT MATCH

    다음경기



    2019시즌 준비중입니다.

  • DRAGONS
    GOAL LEADER

    허용준
    9득점
    23경기
  • DRAGONS
    ASSIST LEADER

    한찬희
    5도움
    30경기
  • DRAGONS
    TOP GAME

    완델손
    4득점
    32경기
  • DRAGONS SCHEDULE

뒤로팬존메인

공지사항

공지사항전남드래곤즈 2차 팬 간담회 결과

2018-12-10



전남드래곤즈 팬 간담회 결과


<참석자>
- 전남드래곤즈 이정민 사무국장
- 전남드래곤즈 정용진 홍보마케팅실장
- 전남드래곤즈 이정섭 스카우트

Q : 김인완 감독대행이 언제 감독이 된 건가요?
A : 감독이 아닌 감독대행이었습니다. 다만, 통상적으로 호칭을 감독이라 해 왔던 것입니다.

Q : 20일까지 감독 선임을 하겠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맞는건가요?
A : 20일까지라기보다는 진행되는 과정을 볼 때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는 내용입니다. 확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Q : 선수단 휴가는 17일까지인가요?
A : 현재는 12월 말까지인데 새로운 감독이 선임되면 변동이 있을 수 있어 선수단에게는 공지된 상황입니다.

Q : 24년전이나 지금이나 교통편이 불편합니다. 경기일 만이라도 버스노선을 바꿔서 운행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A : 고민을 해 보겠습니다. 버스회사 및 지자체와 협의해 보고, 셔틀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논의해보겠습니다. 더 좋은 아이디어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Q : 봉사활동을 연계하여 중·고등학생 청소 등 활동사항이 많아지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 어려운 사업은 아니지만, 실효성 등을 검토하여 추진하겠습니다. 필요할 경우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Q : 2부리그로 떨어졌는데, 2부리그 경기는 주말경기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 : 오히려 K리그2가 주말 위주 일정입니다. 가끔 월요일에 편성이 되고, 대부분 주말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Q : 코칭스테프는 교체 없이 가는건가요?
A : 감독을 비롯해 주요보직은 교체예정입니다.

Q : 물망에 오른 감독이 있나요?
A : 현재 국내외 감독을 놓고 선임중에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답변 못드려 죄송합니다.

Q : 선수들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A : 기본적으로 최대한 이탈을 막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단과 선수 양자간 협상이기에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만, 선수의 변동과 관련해서는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Q : 오피셜 뜨면 바로 올려주나요?
A : 앞으로는 선수단에 발생되는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 빅버드, 스틸야드 등처럼 광양축구전용구장도 네이밍을 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A :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던전’이라는 이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팬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겠습니다.

Q : 선수만 하는 행사가 아닌 팬들과 함께하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A : 내년에는 출정식은 물론 팬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많이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Q : 홈과 원정이 구분이 잘 되어있지 않습니다. 본부석에도 원정팬들이 많은데 어떻게 하실건가요?
A : 경호 인력을 늘려 팬 동선을 관리하고, 유니폼 입은 원정팬들은 원정석에만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홈팬과 원정팬의 동선을 철저하게 분리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Q : 마스코트 철룡이를 늘리고 지역 축제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 철룡이 마스코트의 확장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캐릭터를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역 축제에는 최대한 많이 참여하여 구단을 홍보하겠습니다.

Q : 광양시 명예기자단과 연계하여 철룡이를 참여시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관련 단체 등과 협의하여 좋은 방안을 모색해 보겠습니다.

Q : 타 구단은 레트로 행사를 많이 하는데 우리 구단은 레트로를 안하나요? 옷 뿐만 아니라 레트로 행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A : 레트로 행사는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당초 계획했던 아이템이 있었지만, K리그2로 떨어지면서 계획이 조금 수정되었습니다. 시의적절한 행사를 고려해 보겠습니다.

다음 간담회는 신임 감독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겠다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감독이 선임된 이후에 공지하겠습니다.